공유하기

KOTRA 창립 60주년…"누구나 수출할 수 있는 시대의 원년으로"

기사 입력 : 2022.06.20 17:45 목록
0


KOTRA가 20일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창립 6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과 저성장 기조로 불확실성이 크지만, 디지털 및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 새로운 패러다임 속에 비즈니스 기회와 희망이 보인다“KOTRA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세계와 미래를 연결하는 대한민국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수립해 국가대표 무역·투자 지원기관으로서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을 통해 국민경제에 이바지하고 무역·투자의 미래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새로운 60년을 준비하는 KOTRA의 역점 추진방향 3가지를 제시했습니다. 

 

유 사장은 “창립 60주년을 계기로 올해를 누구나 수출할 수 있는 시대를 시작하는 원년으로 삼겠다디지털 무역 컴퍼니로 탈바꿈해 전통 수출마케팅의 한계를 극복하고 우리 수출의 저변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최근 반도체 원자재 수급애로와 물류대란 등 글로벌 현안을 겪으면서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가 국가적 필수 과제라며 핵심 전략품목의 대체 수입선 다양화와 핵심 산업의 전략적 외국인 투자유치를 강화해 무역·투자 양방향을 균형 있게 지원하는 선진국형 무역투자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국제사회에서 선진한국의 책임을 이행하는 선도기관으로 신통상질서에 맞는 글로벌 경제협력을 확대하는 한편, 2050년 탄소중립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국제협력과 산업통상 연계형 개발협력을 강화하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습니다

이창수
0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