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삼성 2022 Neo QLED TV 언박싱…OLED 대비 장점은?

기사 입력 : 2022.04.04 10:35 목록
0


[리포트]

삼성전자는 지난해 LCD TV 기술의 정점에 있는 QLED TV를 출시하고 Neo QLED TV로 이름 붙였습니다.

 

올해는 화질, 사운드, 그리고 스마트 기능이 개선된 2022년형 Neo QLED 8K를 공개하며 해외 유명 매체들로부터 호평받았습니다.

 

Neo QLED 8K16개에서 보강된 20개의 독립적인 AI 신경망이 영상의 각 장면을 분석해, 입력되는 콘텐츠 화질에 상관없이 최적의 화질을 구현하는 삼성만의 독자 기술이 적용된 TV입니다.

 

OLED, 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은 적용되지 않았지만

퀀텀 미니 LED로 밝기를 대폭 조절해 밝은 조명등 아래에서도 빛 번짐 없이 선명한 화질을 구현합니다.

 

돌비 애트모스와 천정 반사형 상향 스피커 탑재로 사운드가 풍성해지고, 슬림한 사운드바로 디자인을 개선한 점도 특징.

 

강화된 스마트 기능 중 매직 스크린은 매트한 질감을 추가, 예술 작품을 이질감 없이 전시할 수 있어 인테리어 효과를 높입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로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이밍 허브는 물론, 기능 면에서도 4K UHD 고해상도와 144Hz의 고주사율을 적용해 끊김 없이 빠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한종희 / 삼성전자 부회장(미국 언박스 앤 디스커버 행사 중)]

Neo OLED 8K는 단순히 보는 제품에서 나아가 게임 콘솔, 가상의 놀이공간,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파트너,

집안에서의 기기들을 제어해주는 허브 역할 등 즐기는 제품을 경험하게 합니다.

 

가전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도 TV에 내장돼 주변 컨디션에 최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한 단계 더 상위 모델인 마이크로 LED TV, 즉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초소형 LED가 자체 발광하는 모델은 89형과 110형이 추가됐습니다.

 

이밖에 프리미엄 빔 프로젝터와 초소형 미니빔 등의 제품군도 체험해 봤습니다.

 

[기자]

휴대가 용이한 콤팩트한 사이즈는 야외에서의 조명등 활용은 물론 아웃도어 영화관 연출도 가능합니다.

 

사용자 경험을 확대하는 디스플레이의 진화가, 코로나 시대의 일상을 더 윤택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채널i 산업뉴스 백가혜입니다.


(영상취재: 이지원/영상편집: 손정아)

백가혜
0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