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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포스트 코로나 대비해 AR로 가맹점 컨설팅

기사 입력 : 2021.03.08 15:51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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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편의점이 디지털전환에 박차를 가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에 나섰습니다.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업계 최초로 AR기술을 적용한 경영주 컨설팅 시스템 'GS25 e룸' 앱을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콘텐츠는 GS25의 차별화 운영 전략, 신상품 등의 핵심 정보로 구성됐으며 GS25 가맹 경영주 누구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GS25 e룸'을 통해 해당 정보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GS25 e룸’ 앱에 로그인하면 GS25가 2021년 전략 모델점으로 구성한 매장의 내부 모습과 카테고리별 진열대가 3D 이미지로 증강됩니다.

가맹 경영주가 학습을 원하는 카테고리 진열대를 클릭하면 해당 진열대와 함께 담당 MD가 화면 우측에 등장해 최신 트렌드부터 인기 상품, 신상품 정보를 안내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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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서비스는 카테고리 전문가인 MD로부터 직접 안내를 받기 때문에 기획 의도부터 활용 방법까지 세밀한 정보 학습이 가능합니다.

본부가 제안하는 진열 방법을 각 경영주가 직접 운영하는 매장에 가상으로 도입해 볼 수 있는 시스템 또한 탑재했습니다.

가맹 경영주가 도입을 희망하는 진열대를 선택해 증강시킨 후 원하는 공간에 가상으로 설치해 볼 수 있도록 한 겁니다.

GS25는 신상품과 전략 상품의 경우 상품을 클릭하면 360도 회전, 확대하는 것은 물론 상품의 단면 및 내용물까지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 가맹 경영주에게 상품 도입 여부를 빠르게 결정할 수 있는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콘텐츠 몰입감을 극대화 시켰다고 밝혔습니다.

‘GS25 e룸’의 콘텐츠는 각 시즌별로 새롭게 구성되며 GS25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된 이슈 예상 상품, 트렌드를 가맹점에 안내하는 실시간 소통 채널 역할까지 수행할 예정입니다.

또코로나19 여파로 대면, 오프라인 학습이 어려워진 가맹 경영주들을 위해 개발한 AR 컨설팅 시스템 ‘GS25 e룸’ 앱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가맹점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육성하는 핵심 축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GS25는 ‘GS25 e룸’과의 시너지 확대를 위해 O4O(Online for Offline)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앞으로 ‘GS25 e룸’의 콘텐츠에 맞춰 운영하는 동시에 신상품과 새로운 서비스를 우선 도입하는 테스트베드로 활용할 계획이며 전략 모델점을 각기 다른 상권의 20여곳으로 확대할 방침입니다.


황다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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