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중기중앙회, 중소기업계 현안 관련 보완입법 요청

기사 입력 : 2021.02.19 08:59 목록
0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18 중소기업중앙회 이사회의실에서 '국민의힘 중소기업위원회'와 중소기업 현장애로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국민의힘 중기위원회가 중소기업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중소기업 산업 및 분야별 핵심 현안에 대한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응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간담회에는 한무경 위원장, 권명호 부위원장, 김도훈 부위원장, 양금희 의원 등 국민의힘 중소기업위원회 위원과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 권혁홍 한국제지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10여명의 중소기업인들이 참석했습니다.

간담회에서는 중소기업협동조합 공통수요기술 R&D 지원, 공공조달시장의 '최저가 요소' 개선, 금융기관 대출시 별도의 중소기업 신용평가 기준 마련, 중소제조업 전용 전기요금제 도입, 납품대금 제값받기 위한 제도 개선 그리고 기술탈취 근절 위한 불공정거래행위 제재 강화와 중소기업협동조합 온라인 선거・의결제 도입 등 업계 현안들이 건의됐습니다.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매우 어려운 상황임에도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국회 규제입법의 지속적인 증가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중소기업 현장의견을 반영한 입법과 함께 적극적인 정책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황다인
0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