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스타트업 아우토반' 참가팀 모집한다

기사 입력 : 2021.05.27 10:15 목록
0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다임러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스타트업 아우토반'의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타트업 아우토반은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다임러 그룹이 2016년 설립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스타트업 기업에 전문가 멘토링 및 네트워킹 기회, 벤처 캐피탈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 뿐만 아니라 필요시 개발 공간과 장비 등을 지원합니다,

그 동안 세계 각지에서 50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IT,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파일럿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하는 등의 성과를 창출한 스타트업 아우토반은 독일에서 처음 시작된 이래 미국, 중국, 인도 등에 이어 지난해 전 세계 7번째 국가로 국내에서 개최됐습니다.

지난해 5개 국내 스타트업을 선발해 성공적으로 진행된 스타트업 아우토반은 올해 선정 기업을 최대 약 두배까지 늘리고 협업 가능한 파트너 기업도 모집할 예정입니다. 

오는 6월 국내 파트너 기업 공개 및 세부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그리팅 데이'를 시작으로 스타트업 아우토반의 막을 올린 후, 9월 프로젝트 피칭 및 네트워크 행사인 '셀렉션 데이'에서 다임러 및 스타트업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친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이후 100여일 동안 다임러 전문가 멘토 및 국내외 파트너 기업 배정, 멘토링, 교육, 벤처 캐피탈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 육성 프로그램 등을 각 스타트업에 제공합니다.

이어 12월 개최되는 최종 피칭 행사 '엑스포 데이'에서 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킹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기업 파트너들과 벤처 캐피탈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를 노린다는 계획입니다.

우수팀에게는 독일 현지 스타트업 아우토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다임러 본사와 직접 제품 상용화 기회를 논의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됩니다.

또 참가 스타트업들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현업 전문가들과 함께 공동 프로젝트 진행 및 다임러 그룹의 체계적인 전략수립 노하우 전수의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참여 파트너 기업에는 기존 비즈니스 모델을 뛰어넘는 새로운 기술 및 신사업 발굴 기회가 제공됩니다. 

한편 스타트업 아우토반 2021년도 프로그램의 참가팀 신청 접수는 오늘부터 8월 1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우수한 기술 및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를 포함한 스타트업 아우토반 파트너사의 사업 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스타트업 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황다인
0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