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현대차 아이오닉 5, '영국 올해의 차'로 선정

기사 입력 : 2022.03.11 11:04 목록
0

현대차 아이오닉 5가 영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차로 선정됐습니다.  


현대차는 현지시간으로 8일 아이오닉 5가 세계 유수의 자동차를 제치고 ‘2022 영국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영국 올해의 차’는 탑기어 등 영국에서 활동하는 자동차 전문 기자 29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각 부문별 최고의 자동차에 뽑힌 10개 차종을 대상으로 선발되며, 이 가운데 아이오닉 5가 최종 선정됐습니다. 


최종 후보에 오른 각 부문별 최고의 자동차는 ▲피아트500-e ▲스코다 파비아 ▲기아 씨드 ▲아이오닉 5(Best Family)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등입니다. 


존 챌린 영국 올해의 차 편집장은 “아이오닉 5가 자동차의 미래처럼 느껴진다”며, “특히 아이오닉 5는 디자인, 성능, 실용성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갖췄으며, 전기차를 찾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선택일 뿐만 아니라 영국 올해의 차로서도 손색없다”고 극찬했습니다. 


현대차 영국법인 대표 애슐리 앤드류는 “아이오닉 5가 영국 올해의 차를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아이오닉 5가 혁신적인 디자인, 우수한 실내공간, 효율적인 충전 시스템 등 높은 상품성으로 영국 소비자를 사로잡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한편, 투싼도 지난달 캐나다 자동차기자협회가 선정하는 ‘캐나다 올해의 유틸리티 차량’에 이름을 올린 바 있습니다. 

백가혜
0
0 Comments